MGAME

운영자

EUNGSO*** | 2019-12-31 | 조회수 47

새해 복마니 받아라

이 게임 한지도 벌써 13년 되어 가는구나

올 한해도 접을맘이 수십번도 넘게 들었건만

이렇듯 올해도 이렇게 마무리 되나 보다


먼저 이겜의 묘미가 사라진 부분에 대해 새해엔 좀더 심사숙고 해서 시스템 보완을 좀 하기를 바란다

몇가지 건의를 올려본다


첫째 비화경 화경 현경 환탈 부분을 업을 하고 경험치가 차게 되면 자동 환탈 하게 하는 시스템이 필요 할듯하다

모두 윗 레벨 캐릭이 있는데 클래스별로 단절 되게 하는 지금의 환탈 시스템은

오래된 게임인 만큼 자연스럽게 위를 보고 게임을 할수 있도록 유저들의 선택이 아닌

자동 환탈 시스템으로 전환하여 위로 진출 할수 있게 만들어야 할듯 하다

현경 애기 현경이 되어도 시간이 흐르면 또한 밑에 화경들이 먼저 환탈된 애기 현경들 아래에 올라 온다&nbsp

지금은 현경도 화경도 멈추어서 유저님들의 선택 상황이다 보니

유저들 끼리 어우러짐이 사라졋다고 본다


둘째 오원공성전은 어떻게 바뀌어서 선보일지 몰라도

시간을 정하지말고 항상 공격할수 있도록 해두고 먼저 점령한 문에서 수성을 성공 할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 하는게 이겜의 취지에 맞지 싶다

어차피 저렙들은 문에 가입해서 기여를 해야 혜택을 볼수 밖에 없다 지금 시스템도

저렙들을 위한답시고 필드형이 아닌 다트게임처럼 만들었다고 약한 유저들이 공성 오겟나?

공성에 얼굴 보이면 필드서 다둑여 버리는데

결국 저렙들 얍삽이 족들만 바글 거리는 공성전이 되어 버린다 지금처럼

수성이 쉽게 만들면 조금 약한 문들이 모여서 업도 하고 장비도 강화하고 약한 문들끼리 화합햐여&nbsp 공성을 공격 하게 되지 않을가 싶다

지금 공성은 무조건 공격하면 깨어 지는 시스템으로 유저들의 스트래스만 가중되고 있다

저렙들은 문에 기이하여 혜택을 보도록 하면 그것이 유저님들끼리 어우러 지게 만드는거라 본다


셋째 유저들이 아래에서 즐거움을 찾게 만든 시스템 보단

자연스럽게 업을 하게 만드는 시스템이 너희들에게도 도움이 될거고

유저들이 목표를 가지고 업을 하게 된다고 본다

즉 오래된 게임일수록 새로 시작하는 사람들의 약한 현실을 따라 가기보단

새로운 저렙 유저들이 고렙과 어울릴수 잇는 길드문파및 협력해서 즐길수 잇는 시스템이어야 한다고 본다

지금 유저의 선택에 따라 환탈 시스템이 되어 있다보니

화합은 커녕 단절되고 있는 형평이다

단절된 상태서 잘 운영 되는것 같아도 절대 그렇치 않다

어차피 현경의 지배를 받지 않는다 해도 화경에는 화경의 절대문이 생겨서 화경들 괴롭히는건 당연시 되는거구

비화경도 마찬가지여

그럼 윗 현경 캐릭은 자꾸 위로만 올라가고

화경은 멈추어 있고

비화경도 멈추어 있으면

서로 단절 되어서 겜의 묘미를 잃게 된다

새해 복 마니 받고 참고해서 응용해주엇으면 좋겟다